IKEA는 왜 사람들이 카다로그를 꾸준히 활용하지 않고 잠깐 보고 난 후 바로 휴지통으로 버리는지에 관한 고민이 생겼습니다. 고객들이 버리지 않고 집안에서 1년내내 카다로그를 보고서 제품에 관한 정보 뿐만 아니라 구매로 이어질 수 있는 방법없을가 하는 대안을 모색하게 되었습니다.
IKEA는 공간을 스마트하게 사용하는데 그러면 카다로그도 이러한 방식으로 활용하면 되지 않을까 하고 생각하게 됩니다. 그래서 생각해낸것이 카다로그를 놓을 수 있는 224*192mm의 공간만 빌려주면 공간을 빌려주는 카다로그 임대료로 매월 IKEA 매장에서 가구 구매시 활용할 수 있는 수표를 제공해주는 "IKEA Space for Rent"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고객은 간단하게 인터넷, 페이스북, 모바일, 매장에서 2012년 카다로그 공간을 임대를 해주겠다는 신청서만 작성하면 매월 매장에서 상환할 수 있는 수표를 받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캠페인을 홍보하기 방안으로 TV, 인쇄광고, 라디오광고, 옥외광고, 매장내광고, 온라인광고, 페이스북등의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통합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대대적인 전개합니다.
캠페인 결과 IKEA호주사이트에 79%가 방문하는 새로운 기록을 세웠으며 캠페인 첫주에 59%의 판매증가가 일어났으며 3주동안 6만8천명의 가구가 가입하였습니다.
관련참고기사: - IKEA Catalogue Space Rent
마켓캐스트 마케팅 강의도 나가고 들으면서 열씨미 마케팅적인 생각을 하려고 무지 노력하고 있으며 혼자라서 만화,미드등으로 멍때리면서 시간을 보내는것을 좋아라 하면서 살고 있는 전략기획출신 마케터.. ^^ |
'통합마케팅캠페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직한 사람에게 보상은 꼭 따라온다 - 호주 NAB 게릴라 마케팅 - (0) | 2012.07.11 |
---|---|
이벤트 프로모션 성장배경 및 특징 (0) | 2012.07.09 |
인터넷 데이팅 사이트에 속지 마세요. (0) | 2012.06.04 |
레드불(Red Bull)은 어떻게 최고의 브랜드가 되었나 (1) | 2012.05.15 |
마켓3.0과 유니클로의 소셜 비즈니스 '그라민 유니클로' (0) | 2012.05.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