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qlo가 핀터레스트를 활용하여 자사의 새로운 티셔츠 상품라인인 "Dry Mesh"를 홍보는 캠페인을 전개하였습니다. 핀터레스트에서 남성, 여성 휘트니스, 스포츠의류등의 상품 카다로그를 홍보하기 위하여 사용자가 스크롤 하게 되면 다양한 컬러가 모자익(Mosaics) 과 애니메이션 효과가 나타나도록 하였습니다. 이러한 구성을 위하여 다수의 컴퓨터 와 핀터레스트 사용자들이 동시에 핀(Pin)이미지를 등록하여 효과를 구성하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단순한 상품홍보가 아닌 신규브랜드를 런칭하면서 핀터레스트를 활용하여 인터렉티브한 카다로그(Catalog)로 구성할 수 있다는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캠페인 사례라고 볼 수 있습니다.
관련참고기사:
- UNIQLO TAKES OVER PINTEREST CREATING ANIMATED MOSAICS
|
마켓캐스트 마케팅 강의도 나가고 들으면서 열씨미 마케팅적인 생각을 하려고 무지 노력하고 있으며 혼자라서 만화,미드등으로 멍때리면서 시간을 보내는것을 좋아라 하면서 살고 있는 전략기획출신 마케터.. ^^ |
'소셜미디어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Facebook 마케팅의 성공흐름 과 5가지 오해 (0) | 2012.09.12 |
---|---|
세상에서 가장 슬픈 핀터레스트(Pinterest) 페이지 -Unicef Pinterest- (0) | 2012.09.10 |
소셜미디어 관점에서 본 2012년 인터넷 마케팅 트렌드 및 인사이트 (0) | 2012.06.27 |
아카펠라가 아닌 "Likeapella" (0) | 2012.05.03 |
소셜미디어 시대는 Emoticons이 아닌 Humoticons 으로 (0) | 2012.05.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