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pe는 디지털 시대의 진정한 사람들과의 관계 및 감정을 공유할 수 있는 좀 더 인간적인 서비스를 전달하기 위한 캠페인으로 "It's Time for Skype"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비대면 매체인 인터넷에서 감정을 전달할 수 있는 수단은 표정이 그려진 이모티콘(Emoticons)으로 자신의 감정을 전달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Skype는 좀 더 인간적인 감정을 전달 할 수 없을까 고민하다 그러면 이모티콘(Emoticons)을 그래픽이 아닌 사람의 표정으로 전달하면 좀 더 인간적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휴모티콘(Humoticons)" 캠페인을 전개하게 되었습니다.
페이스북App으로 구현된 캠페인은 기본적인 전통적인 이모티콘의 이미지인 아래 5가지 이미지 와 제스처중 하나를 선택한후
(윙크)(스마일)(우울) (메롱) (OK)
자신이 가지고 있는 사진중에서 선택하거나 웹캠으로 찍어서 이모티콘의 표정이나 제스처를 캡처해서 등록하면 페이스북 담벼락 과 "Humoticon gallery"에 등록되어 함께 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5가지 이모티콘 표정이외에도 기발하면서도 재미있는 표정이나 제스처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휴모티콘은 Skype 대화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마음을 전하고 , 대화로 이야기하며, 몸짓과 표정을 공유할 수 있는 진정한 사람 과의 커뮤니케이션 하는 "Back to th Humanity"의 일환으로 전개되고 있습니다.
관련참고기사: - Show how you really feel with Skype Humoticons
마켓캐스트 마케팅 강의도 나가고 들으면서 열씨미 마케팅적인 생각을 하려고 무지 노력하고 있으며 혼자라서 만화,미드등으로 멍때리면서 시간을 보내는것을 좋아라 하면서 살고 있는 전략기획출신 마케터.. ^^ |
'소셜미디어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셜미디어 관점에서 본 2012년 인터넷 마케팅 트렌드 및 인사이트 (0) | 2012.06.27 |
---|---|
아카펠라가 아닌 "Likeapella" (0) | 2012.05.03 |
런던올림픽의 소셜미디어 활용제약 (3) | 2012.04.30 |
핀터레스트를 활용한 새로운 SNS 마케팅 (0) | 2012.04.29 |
차별화된 소셜미디어 서비스를 활용한 마케팅 기법 (0) | 2012.04.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