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의 우유브랜드인 "Melkunie’s" 는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실제 소를 활용한 인터렉티브 빙고(Bingo)게임을 진행하였습니다.
각 소의 목에 ID 칩을 부착하여 소가 젖을짜기 위해서 떠나는 경우를 스캐너하여 그들의 이동경로를 체크하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그들의 모습을 웹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게임은 매일 오후 4시에 페이스북 페이지의 상황 및 웹캠을 확인하여 자신이 선택한 5개의 소 중에서 가장 먼저 떠나는 소가 있으면 이기는 것입니다. 게임에 이긴 사람을 선발하여 네덜란드에 있는 "Down Farms" 이라는 주말농장을 직접가 볼 수 있는 상품이 주어집니다.
최근에 가상게임이 아닌 실제 제품이나 상황을 설정한 게이미피케이션의 사례가 늘어나고 있는것 같습니다.
관련참고기사: PLAY INTERACTIVE BINGO WITH REAL COWS
마켓캐스트 마케팅 강의도 나가고 들으면서 열씨미 마케팅적인 생각을 하려고 무지 노력하고 있으며 혼자라서 만화,미드등으로 멍때리면서 시간을 보내는것을 좋아라 하면서 살고 있는 전략기획출신 마케터.. ^^ |
'소셜미디어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물방울 트위터 - Woolite - (1) | 2012.09.20 |
---|---|
날개가 없다, 그래서 뛰는거다. (1) | 2012.09.20 |
모르는사람과 결혼을 시켜드립니다. - Halls Brazil - (0) | 2012.09.17 |
Facebook 마케팅의 성공흐름 과 5가지 오해 (0) | 2012.09.12 |
세상에서 가장 슬픈 핀터레스트(Pinterest) 페이지 -Unicef Pinterest- (0) | 2012.09.10 |